안녕하세요 다들 몸 건강히 계시는 지요.

한 2주전에 중고로 x260을 업어 왔는데요. i7에 가격도 저렴한거 같길래, 코로나 바이러스를 뚫고 작자를 만나서 업어왔는데요.

전체적으로 만족을 하는데 2가지 문제가 있는데, 여기서 질문들 검색을 해봐도, 구글로 검색을 해도 원인을 찾지 못하겠네요. 혹시 아시면 도움 부탁드립니다.

첫번째 문제는 가끔씩, 어떤때는 아주 가끔씩 어떤때는 자주 가끔씩 트랙패드랑 빨콩이랑 먹통이 되어 버립니다. 한 4~5초간 그러다가 다시 정상으로 되요. 근데 확실하지 않은것이 트랙패드랑 빨콩만 먹통이 되는건지 컴 자체가 먹통이 되는건지 아직 확실치 않습니다. 워낙 예상치 못하게 갑자기 발생하길래 아직 확실치 않네요.

두번째 문제는 카메라가 동작이 안되요. 업어올때 이것저것 체크한다고 했는데 카메라 체크는 못했네요. 엊그제 skype로 미팅들어갈려니까 카메라랑 마이크가 안되길래 이상해서 자세히 봤더니 Device manager에서 아에 보이지가 않더라구요. 집에서 쓰고 있는 x240을 옆에 두고 뜯어다가 케이블이랑 카메라 모듈이랑 하나씩 바꿔 봤더니 케이블과 모듈은 이상이 없더군요. 그럼 메인보드란 말인데... 이게 위에 언급한 갑자기 프리징하는거랑 연관이 있는것인지 메인보드가 맛탱이가 가고 있는중이라 그런건지 감이 잡히지 않네요.

물건을 팔았던 사람한테 연락을 해봤더니 카메라 안되는건 전혀 모르고 있었다는데., 원하면 자기가 쓰는 x260 i5있는데 그거랑 바꿔주겠다는데... 이미 x240 i5있는데 x260 i5다시 들이는건 아닌거 같고, 카메라만 안되는거면 자주쓰는거 아니니 그냥 무시 하고 쓰려는데, 이게 만약 메인보드가 맛탱이가 가는 상황이면 심각하게 생각을 해봐야 하는거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경험이 있으신 분이나 혹시 원인을 아시는분은 공유좀 부탁드립니다.

여기분들이 대부분 그러시겠지만 랩탑이 있는데도 장터를 기웃거리면 계속 사게되네요. x240잘 쓰고 있는데 갑자기 x260 i7이 나오니까 생각도 없이 덜렁 사버리고....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