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jpg 1.jpg 지난주 보드 교체후 포맷을 해보기로 하였습니다.

 

cpu가 u7600으로 바뀐후 cpu점유율이나 소음면에서 u2500과 비교해서 안정적인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이제 쓰고싶었던 windows7을 깔아봐도 되겠구나.. 하여 포맷을 감행했습니다.

 

u2500은 64비트 버전 미지원이지만 u7600은 64비트 모델이기에 뭐가 다를까? 하는 생각에64비트로 설치했습니다.

 

일단 nc2400자체는 윈도우7용 드라이버를 지원하지 않기때문에 2510p모델의 윈도우7 드라이버를 사용했습니다.

 

이전에도 설치했을때 퀵런쳐라던가 무선랜 소프트웨어 같은 프로그램의 경우는 설치나 사용 둘다 가능했지만

 

지문인식같은 보안툴 소프트웨어는 설치가 아예 안되거나 설치가 되어도 사용이 불가능했는데

 

보드 교체후에는 다른 보안 소프트웨어들도 설치가 가능했고 또 정상적으로 작동하더군요.. 아무래도 같은cpu를 쓰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결론적으로 2510p 윈도우7 드라이버를 nc2400에 쓰시면 됩니다.

 

 

또 소음이나 cpu점유율면에서도 xp와 별반 차이가 없었습니다. 다만 램의 경우 시각화(테마)를 사용하시려면 2기가는 필수인듯 합니다.

 

지금 1기가로 사용중인데 평소 램 사용률이 70프로를 넘네요..

 

베터리 사용시간은 xp와 같거나 조금 더 가는거 같습니다. 무선랜 키고 최대밝기 화면에서 3시간반 이상가네요..

 

제일맘에 드는점은 화려해진 ui와 인터넷 동영상강의 들을때 cpu점유율이 10~15%정도 낮아졌다는것입니다.

 

점유율이 낮아지니 cpu도 고속으로 안돌고 저속으로 돌아주네요..

 

 

안좋은점은 64비트 버전이라 그런지 파일같은걸 다운로드할때 파일이 다운이 완료되고난 후 복사할때 약간의 시간지연이 있습니다.

 

그것외에는 음 동강시청 워드사용 인터넷 사용시에 별다른 특이사항은 없는듯 합니다.

 

이젠 윈도우7로 그냥 쭉 쓸수있을듯 합니다.

 

다만 램업글은 필수.. ssd는 조금 생각을 해봐야겠습니다.(가격압박)

 

 

이전에 nc2400이 명기라는 소리를 듣고 내가 쓰는 nc2400은 장점보다는 단점이 좀 많은 기기인데 왜 명기라 할까

 

생각했는데 이번 cpu업글로 꽤 좋은기기가 되어버렸습니다. 같은 cpu를 쓰는 2510p는 좀더 개량된 버전이니 좀더 낫지 않을까 생각합니다만

 

어쨌든 방출을 생각하고있었는데.. 조금더 사용해줘야 할꺼같습니다 너무 맘에 들어요..

 

 

덧붙여.. 저번에 자게에 올린글에 댓글주셨던 분들이 cpu가 바뀐 보드로 a/s받았으면 얼마 후에 센터에서 죄송하다면서

 

연락이 올꺼라 하셨는데.. 교체받은 당일에 엔지니어분이 교체된 보드를 (바꿔가신) 입고절차를 완료하셨다고 하셔서

 

다시 원래 보드로 교체받는일은 없을듯 합니다. 일주일정도 지난 지금까지도 연락이 없구요.

 

이상 윈도우7 설치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