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크패드 테블릿 2(이하 TPT2)에서 펜을 사용하다보면, 가끔씩 터치가 방해를 하는 경우가 있어서 짜증을 유발했는데요.

 

장치관리자를 이용해서 터치를 끌 수 있지만, 매번 이렇게 하기는 귀찮습니다.

 

그래서 해외의 프로그램들을 찾아보니 몇가지가 있더군요.

 

TGaurd와 Tray Touch Toggle, vivotab touch toggle.

 

그러나 TGaurd의 경우 터치의 원천봉쇄는 아니라 제가 원하는 형태가 아니었고,

 

Tray Touch Toggle의  경우 성능은 마음에 들었으나 매번 트레이를 클릭하는 부분이 마음에 안 들었고,

 

vivotab touch toggle의 경우 터치를 켜는 부분과 끄는 부분이 2가지의 파일로 이루어져 있는 부분이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직접 만들어 보았습니다.

 

하나의 토글형 실행 파일을 원하는 이유는 TPT2에서 윈도우 버튼과  볼륨업 버튼을 누르면 나레이터가 실행되는데,

 

저에게는 나레이터 기능이 불필요했고 터치 중지 기능이 더 중요해서 대체하기 위해서 입니다.

 

 

이 버전은 관리자 권한을 요구하는 UAC를 최소화 한 버전입니다. 

 

1.설치법

  1. 일정 폴더내에 3파일을 적당한 곳에 저장 (ex> c:\tpttt)
  2. 관리자의 권한으로 'install.bat'파일 실행

2.삭제법

  1. 관리자의 권한으로 'uninstall.bat' 파일 실행
  2. 관련 파일을 삭제 

 

 

기본 설정은 TPT2 기준입니다만, 조건이 맞을 경우 설정 변경을 통해 다른 32비트의 윈도우 8 기반 태블릿에도 사용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파일 다운로드 : [ThinkPad Tablet Two Touch Toggle (32bit)]

 

 

p.s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함으로써 나타나는 문제점은 본인이 책임을 지셔야 합니다.

-본 프로그램은 32 bit 윈도우 전용입니다.

-본 프로그램은 code blocks와 mingw로 제작되어 실행시 추가적인 DLL 파일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인터넷에서 동명의 DLL을 다운 받으시거나 여기에 글을 남겨주시면 추가로 DLL파일을 첨부하겠습니다.

-자신의 터치 디바이스 이름이 다르다면, dname.txt의 첫번째 줄을 자신의 디바이스 이름으로 변경해보시기 바랍니다.

  (디바이스 이름은 장치관리자에서 HID를 열어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