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는 노트북을 구입할 때 13인치대의 경량 모델만을 대상군에 올려놨었는데


요즘 노트북이 예전에 비해 많이 가벼워진 탓도 있고


제 눈이 예전처럼 좋지도 못하고 


차가 있어서 꼭 가벼워야만 가지고 다닐 수 있는게 아니다보니 이번에 노트북을 15인치 외장 그래픽이 달린 모델로 기변 했습니다.


레노버 X1 카본을 기다리다가 출시가 너무 늦어지는 탓에 삼성 노트북9 올웨이즈 모델을 구입 했네요.


NT900X5T-X716이라는 모델인데 노트북9에서는 가장 상급 모델 입니다.


정가가 너무 비싸서 삼성 관계 아이디로 삼성 임직원몰에서 구입하니 좀 저렴해 지더군요.


최상위 기종이라고는 해도 지포스 MX150 정도의 외장그래픽으로는 요즘 나오는 게임들을 원활하게 즐기기는 성능이 한참 부족하네요.


그래서 전부터 관심있던 썬더볼트3 외장그래픽 구매를 결심하게 됐습니다.


다나와에 가보니 이미 해당 제품군이 카테고리로 올라와 있어 어렵지 않게 비교해볼 수 있었네요.


그래픽카드가 장착된 모델 중에 기가바이트 제품과 HP제품이 그나마 괜찮아 보였는데 HP제품이 좀 더 좋아 보였습니다.


파워가 500와트가 들어가 있고 그래픽 카드도 미니 타입이 아닌 풀 사이즈인데다가 각종 포트 지원도 굉장히 충실하더군오.


그냥 썬더볼트3 단자만 노트북에 연결하면 전원선 조차 연결할 필요 없을 정도의 독 역할을 해주는 걸 보고 주문 후 오늘 수령을 했습니다.


막상 박스를 받아보니 놀라움을 넘어 황당함이 밀려오네요.


제 생각엔 그냥 그래픽 카드와 ATX파워 서플라이를 합한 부피 보다 약간 더 클거라고 예상 했었는데


제 백팩에 절대 들어가지도 않을 엄청난 크기와 무게에 할 말을 잃었습니다.


혹시 외장 그래픽카드를 구매고려중이시라면 필히 사이즈 확인을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일단 집에 가서 연결을 해봐야 알 수 있겠지만 이걸 어찌 들고 집까지 갈지 막막하네요.





인기 순위5 HP 오멘 엑셀러레이터 (GA1-1030kl)

상세 스펙
외장그래픽 / 지포스 GTX1060 / 16nm / USB 3.0 / USB 3.1 / 썬더볼트3 / 인텔 Alpine Ridge / 기가비트 LAN / 툴리스 방식 / 2.5형 저장장치 지원 / 500W / 크기: 200 x 400 x 200 / 무게: 5.5kg
등록월
2017.11
상품의견
2


profile

Tabris Cartel